transfer.sh

프로젝트를 하면서 ftp서버를 구축한다던지 혹은 파일 쉐어링을 할 일이 많은데, 뭔가 조금은 더 쉽게 하고 싶다. 혹은 더 간단한 방법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들 많이 하셨을 거라고 봅니다. 특히 curl 에 특화된 서버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셨을 건데요. 이 프로젝트는 그런 문제에 대한 해답이 될 지도 모르겠습니다.

2016/03/23 Editor’s choice(315 ★)

dutchcoders/transfer.sh
_transfer.sh - Easy and fast file sharing from the command-line._github.com

서버사이드는 Golang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.

소스를 한번 확인해 보면

mux라는 http 라우터를 사용해서 파일들을 손쉽게 컨트롤 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
이런 일련의 작업들은 mux 라는 http multiplexer를 이용해서 가능해 졌습니다.

gorilla/mux
_mux - A powerful URL router and dispatcher for golang._github.com

node.js 를 가지고 ftp 서버를 만들고 하던 작업들과 비교해 보면 대강 비슷한 형태의 프로젝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.

단순히 transfer.sh 서버만 존재하는 것은 아니고 웹 페이지도 함께 있어서 사용하는데 더욱 편리한데 다음 페이지에서 어떻게 돌아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transfer.sh - Easy and fast file sharing from the command-line.
Easy and fast file sharing from the command-line.transfer.sh

By Keen Dev on March 22, 2016.

Exported from Medium on May 31, 2017.